반응형
A -> B -> C -> D -> E -> F -> G 순서로 나온다.
레벨 순회는 스택보다 큐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
/* main.c */
/*------------------*/
#include "Appendix.h"
/* Definition of External Functions */
extern void InitializeQueue(void);
extern void Put(NODE *);
extern NODE *Get(void);
extern int IsQueueEmpty(void);
/* Definition of Internal Functions */
void InitializeTree(void); // 트리의 기본적인 헤드와 엔드 노드를 만는다.
void MakeTree(void); // 트리의 기본적으로 들어갈 데이터의 값을 만든다.
void Traverse(NODE *); // 데이터의 값을 차례로 꺼낸다.
void Visit(NODE *); // 데이터의 값을 사용자에게 보여준다.
/* Definifion of Global Variables */
NODE *Parent, *LeftChild, *RightChild;
NODE *HeadNode, *EndNode;
void main()
{
InitializeQueue();
InitializeTree();
MakeTree();
Traverse(HeadNode->Left);
}
/* 트리의 초기화 */
void InitializeTree(void)
{
HeadNode = (NODE *)malloc(sizeof(NODE));
EndNode = (NODE * )malloc(sizeof(NODE));
HeadNode->Left = EndNode;
HeadNode->Right = EndNode;
EndNode ->Left = EndNode;
EndNode ->Right = EndNode;
}
/* 트리의 초기 구성 */
void MakeTree(void)
{
Parent=(NODE *)malloc(sizeof(NODE));
Parent->Data='A';
LeftChild = (NODE *)malloc(sizeof(NODE));
LeftChild ->Data = 'B';
RightChild = (NODE *)malloc(sizeof(NODE));
RightChild->Data ='C';
Parent->Left=LeftChild;
Parent->Right=RightChild;
HeadNode->Left=Parent;
HeadNode->Right=Parent;
Parent = Parent->Left;
LeftChild= (NODE *)malloc(sizeof(NODE));
LeftChild->Data='D';
LeftChild->Left=EndNode;
LeftChild->Right=EndNode;
RightChild = (NODE *)malloc(sizeof(NODE));
RightChild -> Data = 'E';
RightChild->Left=EndNode;
RightChild->Right=EndNode;
Parent->Left=LeftChild;
Parent->Right=RightChild;
Parent = HeadNode->Right->Right;
LeftChild=(NODE *)malloc(sizeof(NODE));
LeftChild->Data='F';
LeftChild->Left=EndNode;
LeftChild->Right=EndNode;
RightChild= (NODE *)malloc(sizeof(NODE));
RightChild->Data = 'G';
RightChild ->Left=EndNode;
RightChild->Right=EndNode;
Parent->Left=LeftChild;
Parent->Right=RightChild;
}
void Traverse(NODE *ptrNode)
{
Put(ptrNode);
while(!IsQueueEmpty())
{
ptrNode = Get();
Visit(ptrNode);
if(ptrNode ->Left !=EndNode)
Put(ptrNode ->Left);
if(ptrNode ->Right !=EndNode)
Put(ptrNode ->Right);
}
}
void Visit(NODE *ptrNode)
{
printf("%2c -> ", ptrNode ->Data);
}
/*--------------*/
/* Appendix.h */
/*--------------*/
#ifndef _APPENDIX_H
#define _APPENDIX_H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define TRUE 1
#define FALSE 0
typedef struct _NODE
{
char Data;
struct _NODE *Left;
struct _NODE *Right;
} NODE;
NODE *HeadNode, *EndNode;
#endif _APPENDIX_H
/*------------------*/
/* Appendix.c */
/*------------------*/
#include "Appendix.h"
#define MAX 100
NODE *Queue[MAX];
int Front, Rear;
void InitializeQueue(void);
void Put(NODE *);
NODE *Get(void);
int IsQueueEmpty(void);
/* 스택 초기화 함수 */
void InitializeQueue(void)
{
Front=Rear=0;
}
void Put(NODE *ptrNode)
{
Queue[Rear]=ptrNode;
Rear=(Rear++) % MAX;
}
NODE *Get(void)
{
NODE *ptrNode;
if(!IsQueueEmpty())
{
ptrNode = Queue[Front];
Front=(Front++) % MAX;
return ptrNode;
}
else
{
printf("Queue is Empty\n");
}
return NULL; // NULL 값인 0을 준다.
}
int IsQueueEmpty(void)
{
if(Rear==Front)
return TRUE;
else
return FALSE;
}
반응형
'Programings > Algorithms' 카테고리의 다른 글
[Algorith] 삽입 정렬 (Insertion Sort) (0) | 2010.09.07 |
---|---|
[Algorith] 선택 정렬 (Selection sort) (0) | 2010.09.07 |
[Algorith] 이진 트리 (Tree) - 후위 순회 (Post-Oreder Traverse) (4) | 2010.08.18 |
[Algorith] 이진 트리 (Tree) - 중위 순회 (In-Order Traverse) (0) | 2010.08.17 |
[Algorith] 이진 트리 (Tree) - 전위 순회 (Pre-Order Traverse) (0) | 2010.08.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