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이케아의 상향식 조명, 플루그보(FLUGBO)는 무조건 좋다.

반응형

코로나 덕분에(?)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졌다.

그러다 보니 어느새 집안이 난장판으로 변해 어지럼증이 느껴졌다.

이놈의 복잡한 집에서 탈출하고 싶다...

 

그래!   집안 분위기를 바꿔보자!

 

 

집안 분위기를 손쉽게 변경 할 수 있는 아이템이 바로 조명인 거 같다.

불빛 하나로 그날그날 감성에 맞춰 색을 바꿀 수 있고 영화, 독서, 잠 등 상황별 분위기 전환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또한 공간도 적게 차지하니 작은 방에서 사용하기에는 이보다 더 좋은 아이템이 어디 있겠나?

 

그리고 이전부터 천장에서 직광으로 쏟아져오는 강렬한 눈부심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싶었는데 이럴 땐 간접조명이지!

 

 

그래서 선택한 상향식 조명, 이케아 플루그보가 되겠다.

 

간접 조명과 따뜻한 색온도로 안락한 느낌 Good!  독서 조명 추가로 책 읽는 분위기 Up!

 

 

이케아 하면 저렴한 이미지가 떠올랐는데 막상 구입해보니 금액 지출이 좀 컸다 ㅠㅠ

플루그보 + LED 전구 + 배송비 = \129,700

 

 

 

새벽 배송도 많은 요즘 보기 드문 일주일 이상의 배송이 걸린 (원망스러움을 가득 담은) 이케아 때문에 속이 부글부글 끓어올랐지만 참고 참아 배송을 받았다.

 

 

박스가 작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엄청 큰 사이즈를 자랑한다. (나에겐...)

무게도 상당히 나가서 여자 혼자 들고 이동하기에는 좀 끙끙거려야 할지도 모른다.

(동그란 밑받침의 무게가 좀 있는 편이다. 게다가 박스 부피가 커서 이동하기가 불편하다.)

 

전원 플러그 & 밑받침 & 반사경(?) & 기다란 막대기로 구성품은 단순하다.

감각이 없는 사람도 설명서없이 조립할 수 있을 정도로 단순해서 그 자리에서 바로 설치했다.

 

이제 설치가 끝나면 살짝 봉을 건드려보자!

그러면 오뚝이처럼 좌우로 흔들거리는 조명을 목격할 수 있다(.....)

봉을 건드리지 않고도 켤 수 있는 트로드프리 같은 리모컨을 사길 추천 한다.

 

 

조명의 꽃,   LIGHT!

 


트로드프리 GU10, 400 Lumen 트로드프리 리모컨 키트 E26, 1000 Lumen

집안 어디서든 뒹굴거리다가도 전원/밝기/색 조절을 변경할 수 있도록 무선 컨트롤이 가능한 트로드프리로 구입했다.

 

리모컨 키트에 들어있는 저 앙증맞은 동그란 무선 컨트롤러가 페어링 된 전구 모두를 동시에 On/Off 할 수 있다.

 

잠자기 직전 플루그보 조명만 켜놓고 책을 읽거나 폰을 만지작 거리거나 등등 자유분방하게 있다가 이불속에서 바로 불 끄고 잘 수 있는 엄청난 잠자리용 아이템이다.

 

 

색온도는 총 3가지로 변경이 가능한데 아래처럼 제일 밝은 4000K부터 아늑한 2700K, 그리고 따뜻한(조금 오버된 것 같은..) 2200K로 변경이 가능하고 밝기는 총 7단계로 변경할 수 있다.

 

 

 

▶ 색온도 변화




4000K 2700K 2200K 

주로 2700K을 사용하고 그다음이 4000K다.

2200K는 생각보다 너무 진한 색이라 거의 사용하지 않게 되었다.

 

 

 

▶ 밝기 변화








1 2 3 4 5 6 7

사진 속 배경은 너무 어둡게 나왔으나, 실제로는 많이 어둡진 않으니 7단계로 밝기 조정이 되는구나 정도로만 참고하면 되겠다.

 

 

 

 

▶ 사용해보니..

 

플루그보가 전체적으로 금색을 띄고 있고 모양도 예뻐서 실내 분위기를 고급스럽게 만들어줬다.

허전하고 칙칙했던 가장자리 공간에서 사용하니 잘 정리된 모던한 공간으로 보이는 효과도 줬다.

마지막으로, 잔잔한 음악이 깔린 조용한 밤에 플루그보 아래에서 독서를 즐기기엔 너무너무 분위기가 좋다.

 

 

 

결론,  플루그보 조명은 무조건 좋다.

 

더보기

 

무선컨트롤 메뉴얼이 복잡하게 느껴져서 한눈에 보이도록 만들어봄.

 

 

 

반응형